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보건소, 건강한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 독거노인 건강향상에 앞장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독거노인이 많은 백석2동 흰돌마을 4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행복마을 사업을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흰돌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 중이다.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시범적으로 시작한 이 사업은 2015년 주민 전수 건강 조사를 (전체 세대의 72%조사)실시한 기초자료를 토대로 매년 주민의 특성과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는 3월부터 기초 건강 체크 및 사전 조사를 시작으로 일산병원 연계 우울예방 교육, 관절염 교육 등 건강 강좌 및 단체 영화보기, 어르신 햇빛 쐬기, 전문 강사를 통한 나만의 옷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실시한다.

 


건강한 행복 마을 만들기 사업은 보건소뿐만 아니라 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 아름다운 동행과 흰돌 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 백석2동 행정복지센터 등 보건, 복지 자원연계 및 활용을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각 기관들이 함께 연합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건강 증진 및 정서적 지지는 물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역량강화에 목표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115)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