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로 대기오염 사전 예방!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는 대기오염을 야기하는 자동차 배출가스를 저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4일 일산동구청 주차장 내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했다.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은 개인 또는 5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관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무료점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무료점검 결과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더라도 개선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으며 차량 소유자에게 자발적인 정비·점검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점검에서 대부분의 차량이 배출가스허용기준을 준수하고 있었으나 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 1대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정비·점검해 단속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지도했다.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원하는 개인 또는 관내 사업체 등에서는 일산동구 환경녹지과(031-8075-6234)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배출가스 무료점검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구 자동차 배출가스 담당자는 기존의 단속과 처벌이라는 강제성을 띈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인식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