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찾아가는 행복 배달’ 맞춤형 복지차량 지원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활성화 기대… 7개 동에 전달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5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활성화를 위해 관내 7개 동(성사2, 백석1, 마두2, 장항2, 일산1, 일산2, 일산3)에 맞춤형복지 차량(전기차)을 전달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은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복지의 중심이 되어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복지 자원을 발굴·연계·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7개 동 동장 및 맞춤형복지팀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동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지원된 차량은 7개 동에 배치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찾아가는 방문상담, 생활실태 확인, 통합사례관리, 물품 지원 등 현장 중심의 신속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선제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맞춤형 복지차량 지원뿐만 아니라 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복지 전담팀 설치와 담당자의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