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2동,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어가요!” - 2018년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 마두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고양시 지역 내 중고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실시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봉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지속적인 봉사활동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진행 프로그램은 장애이해교육, 장애체험활동,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 포스터 만들기 등이다. 특히 시각장애체험인 안대착용 후 이동하기, 수화낱말카드 대화하기, 지체장애체험인 휠체어 및 목발체험을 통해 장애우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됐고 봉사활동을 통해 여름방학을 뜻깊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마두2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의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는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로 열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태도를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