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신3동, “복지는 작은 관심으로부터” -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주거개선활동 실시, 지속적 모니터링 약속
기사수정

지난 10일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관내 아파트 단지의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주거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자 집에서 악취와 바퀴벌레들이 나온다는 이웃주민들의 민원이 있어 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담당자가 직접 현장을 찾아 확인한 결과, 집안 곳곳에 음식물 쓰레기와 헌옷들이 가득 쌓여있고 음식물 찌꺼기에서는 바퀴벌레와 각 종 해충이 서식하는 심각한 상태였다. 이에 동 맞춤형복지팀은 긴급하게 사례회의를 진행, 주거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끝없이 나오는 쓰레기들로 담당 직원들은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고생했지만 대상 가정이 더 좋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다는 생각에 모두가 힘을 모았다. 특히 행신3동 특화사업인 바퀴벌레퇴치 사업도 병행해 더 이상 바퀴벌레들이 늘어나지 않도록 조치했다.

 

행신3동장은 작은 관심 하나만으로도 이처럼 한 가정이 새로운 삶을 찾았듯이 주변에 어렵고 힘든 가정이 있으면 언제든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보를 부탁한다는 말을 전했다.

 

수혜대상 가정은 동 담당자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거환경 위생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