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교동, “사계절 담은 배다리 누리길, 깨끗하게 유지해요” - 원당농협 산악회와 함께 배다리 누리길 청결활동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 주교동은 지난 16일 원당농협산악회 회원 100여 명과 함께 배다리 누리길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배다리 누리길은 주교동의 대표적인 산책로지만 대부분의 구간이 사유지로 청결 및 노후화된 시설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주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마지막 토요일 정기적인 청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주교동 및 원당농협 산악회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청결활동은 누리길을 체험하는 걷기행사와 병행해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0.5톤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청결활동에 함께 한 김근태 주교동장은 배다리 누리길은 사계절 자연의 변화하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고 울창한 산림으로 이뤄져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주교동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체험하는 대표적인 누리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청결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다리 누리길은 지난 2010년 주교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했으며 총 길이 5.4KM로 숲속길, 황토길 등 8개의 아름다운 길로 이뤄져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