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깨끗한 거리환경 위해 한자리에 - 지난 20일 청소대행업체 간담회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는 지난 2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깨끗한 거리환경 유지를 위한 청소대행업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3개소, 1·2자유로 청소업체, 가로변 청소업체 등 총 7개 청소업체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업체별 애로사항 및 작업자의 안전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한 업체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주요내용은 재활용품 및 일반쓰레기의 신속한 수거대책, 가을철 도로변 낙엽청소 방안, 공휴일·야간 비상근무체계 확립, 공공용봉투 재활용품 분리수거 철저, 무단투기 쓰레기 근절 및 청소대책 등이며 업체 건의사항으로는 가로수로 인한 도로 가장자리 청소효율 저하 및 차량 파손, 자유로변 각종 낙하물 발생량 증가, 차량을 이용한 무단투기 대책 등이다.

 

업체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도로변으로 뻗은 가로수 가지에 대해 선별적으로 가지치기를 실시하고 덮개 미설치 등 적재불량 차량에 대한 경찰단속을 요청하기로 했다.

 

간담회를 추진한 박상용 환경녹지과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현장여건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청소에 힘써준 노고를 치하하고 깨끗한 일산서구를 위해 더한층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