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엽1동, 신생아 가정에 ‘아기탄생축하꾸러미’ 전달 - 1동1특성화 선정사업의 일환 지난 4월부터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 7월 출생신고 한 8명의 부모에게 아기탄생축하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아기탄생축하꾸러미 사업은 고양시 201811특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실시하게 된 것.

 

주민자치위원회는 주엽1동 향후 10년의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 참여를 원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기획단을 조직했으며 마을기획단은 지속적인 모임과 토론을 통해 아기탄생축하꾸러미사업을 기획하게 됐다.

 

이날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해당 가정을 한 곳 한 곳 직접 방문하며 축하메시지와 함께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 안에는 아기에게 꼭 필요한 기저귀부터 다양한 아기용품으로 채워져 있다.

 

아기탄생축하꾸러미를 받은 주민은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주엽1동 주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사업을 주도한 주민자치위원회 송광수 위원장은 마을기획단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면서 주민자치의 역량이 한층 향상된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기탄생축하꾸러미는 주엽1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생신고를 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는 경우에 찾아가며 오는 10월 출생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