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테마가 있는 어르신 행복밥상’ 호응 - 식생활 및 문화이벤트로 지역 어르신의 고독감 해소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동복지일촌협의체는 2018년 민·관 협력 공모사업으로 지난 달 31일 토성공원에서 테마가 있는 어르신 행복밥상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복지일촌협의체 위원들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대상자 등 저소득 어르신 80여 명에게 영양특식 추어탕을 대접했다. 더불어 문화행사로 손톱위에 작은 행복을 주제로 네일아트를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저소득 어르신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영양이 불균형한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면역력 감소 및 질병에 걸릴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8~11월까지 월1회 양질의 영양특식을 계획하게 됐으며 문화이벤트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단순한 음식 대접이 아닌 직접 참여하여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식사대접과 네일아트를 받아서 오늘 하루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완구 공공위원장은 테마가 있는 어르신 영양특식사업으로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문화이벤트를 통한 고독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