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 마두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 마두축제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실시했다.

 


마두1동 복지일촌협의체 위원들은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찾기,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나의행동,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듯한 참여방법 등에 대한 홍보용 팸플릿과 물품을 각각 배부했다.

 

또한 정부 복지시스템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실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이웃주민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부탁했다. 이러한 제보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맞춤형 민·관 서비스를 연계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협의체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헤어숍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미용사 자격증이 있는 재능기부자 2명과 함께 20여 명의 어르신 머리를 손질했다.

 

마두1동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면서 복지사각지대 이웃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 ‘어르신 헤어숍이벤트를 하면서 시민들에게 복지에 대해 홍보하는 기회가 되어 오늘 하루 너무 보람찼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