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1동,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위한 협약 체결 - 관내 11개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 사각지대 발굴에 박차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관내 11개 유관기관과 복지일촌협의체 위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실직, 휴폐업, 질병 등으로 인한 가족해체, 위기가구 발생 등 새로운 사회적 위험이 발생함에 따라 다각적인 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구축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바 민·관 협력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자 한 것.

 


이날 협약에는 관할지구대, 119안전센터, 일산종합사회복지관, 관내 모든 초··고등학교 등 11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취약계층 발생에 대한 신속한 제보· 정보공유를 통해 지원체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복지안전망 구축에 대한 협업 방법을 논의했다.

앞으로 각 유관기관으로부터 발굴된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 후 공적·민간자원 연계, 긴급복지 지원, 사례관리 등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검토·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원 일산1동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해 온기가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