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효자동, 마을의 역사로 풀어내는 흥겨운 효랑이 축제 ‘성황 - - ‘제7회 북한산 효랑이 축제 및 경로잔치’ 개최… 소통과 화합의 마당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효자동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인 7회 북한산 효랑이 축제 및 경로잔치를 지난 7() 효자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계획수립에서 행사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동 직능단체와 동 행정복지센터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지원했다.

 

특히 효자동이라는 마을명의 유래를 홍보하고자 효자 박태성과 인왕산 호랑이의 탈을 쓰고 행사진행을 안내하여 주민들로 하여금 흥미로움을 자아냈다.

 

또한 관내 56사단 군악대 연주, 각설이 타령,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 및 주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구성돼 많은 주민들이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이승기 효자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애경 효자동 새마을부녀회장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경로잔치를 맞아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고 즐겁게 문화공연을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봉사하는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더욱 소통, 화합하는 효자동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