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나들길 『강화도령 첫 사랑길』 신규코스 개장 - “걸으면서 여행하고 역사 공부도 즐기며 건강도 챙긴다.”
기사수정


걸으면서 여행하고 역사 공부도 즐기며 건강도 챙긴다.” 강화도령 첫사랑길은 원범(元範, 철종아명 18311863)이 강화도에서의 귀양살이 중 강화도 처녀 봉이(鳳伊)와 나누었던 풋풋한 사랑의 흔적을 찾아 가는 도보여행 길이다.


 


도보여행 코스로는 강화도령(원범)5년간 살았던 용흥궁(龍興宮)에서 출발하여 강화도처녀 봉이(鳳伊)와 처음 만나 아름다운 추억을 가장 많이 나누었던 곳으로 전해지는 청하동약수(淸霞洞藥水)터를 지나 고려고종때 쌓은 것으로 전해지는 강화산성 남측 정상부에 위치한 남장대(南將臺)를 거쳐 찬우물약수(冷井藥水) 지나 철종외가(哲宗外家)까지 약12km 코스로 약 3시간30분 정도가 소요된다.


 


한편 찬우물약수(冷井藥水)터는 철종이 귀양살이 할 때 강화도 처녀 봉이와 청하동 약수터에서 만나 이곳 약수터를 오가며 사랑을 나누었다고 전해진다.


 


요즘 같은 쌀쌀한 겨울날씨에 움츠려 들기 쉬운 몸과 건강을 챙기며 배낭하나 들러 메고 운동 삼아 걷기에는 딱 좋은 도보코스로 길 대부분이 참나무와 소나무들로 어우러진 숲길을 따라 걸을 수 있고 출발지인 용흥궁 공원과 청하동 약수터, 찬우물 약수터, 철종외가에는 강화도령과 봉이를 이미지화한 안내판이 세워져 있어 여행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있으며, 길의 중간 중간마다 리본과 하트모양의 이정표가 세워져 있어 이를 따라 걸어가면 된다.


강화군은 2010년부터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도보여행길로 강화나들길” 15개코스를 개발운영 중에 있으며 코스마다 각각 주제가 다르고 이에 맞는 특색과 의미를 부여하여 한번 방문했던 여행객들은 다시 찾고 싶은 도보여행길로 각광을 받고 있다. 더 많은 여행정보를 찾는 다면 다음 카페에서 강화나들길을 검색하면 도보코스와 도보여행후기란 등에서 각종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관광개발사업소 032-930-4331로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