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위촉 - 치매복지사각지대 해소 협력 체계 구축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일산동구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일산동구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는 일산동구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치매안심센터 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신경과장,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복지기획팀장, 중산동 주민자치위원장이 각각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함께 협력해 효율적 연계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사회 치매관리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치매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 및 자원 연계, 업무협의 등을 위해 설치됐다. 주요기능은 지역 민간자원조사를 중심으로 자원현황 조사 및 자원발굴과 고양시 치매안심마을인 중산동지역에 대한 집중적 자원 연계 등이다.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해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고 치매예방에 관한 접근성을 높여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유기·적극적인 위원회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향후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치매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의료복지자원 정보 공유 등 치매관리사업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일산동구보건소 안선희 소장은 지역사회협의체가 치매안심센터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많은 조언과 채찍질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