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소통과 화합의 축제 ‘북적북적’ - 지난 15일 ‘제13회 가와지 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 대화동은 지난 15일 관내 성저공원 운동장에서 13회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화동 주민행정복지센터·직능단체 주관으로 약 2,000여 명의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문화공연, 나눔장터, 먹거리 장터,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대진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행사에는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김달수 도의원, 김운남·심홍순 시의원 등 지역인사들이 방문해 주민들과 대화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함께 축제를 즐겼다.

 

오전부터 진행된 문화공연은 대진고등학교 댄스동아리 팀 등 관내 학생 문화공연과 민간예술단의 초청공연 등이 이어졌으며 오후에 진행된 가와지 주민화합 노래자랑에서는 21명의 주민들의 흥겹고 신나는 노래가 이어졌다.

 

이병걸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관내 학교, 금융기관, 사업체 및 상가 등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성공적인 주민 화합의 장으로 정착됐다앞으로도 마을 문화축제를 더욱 활성화 시켜 주민편의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발굴 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