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가족친화 환경 조성’ 위해 뭉치다 - 기업의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5일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유관 기관 및 협력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가족친화경영 독려를 위한 방안으로 가족친화인증을 기업에 홍보하고 기업의 자발적인 인증 취득을 유도하기 위한 가족친화인증제도 홍보 협력, 가족친화 컨설팅, 인증가능기업 발굴, 가족친화교육 지원, 인증기업 및 근로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에 대한 업무제휴를 담았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 ▲㈜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이 본 협약에 참여하며 시와 함께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정부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등 홍보협조, 가족친화 지수 측정, 컨설팅, 사후관리를,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기업 대상 가족친화 교육 지원을 수행한다.

 

고양상공회의소와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는 가족친화 인증제도에 대한 이메일·홈페이지 홍보, 기업인 모임과 연계한 설명회 개최 협조와 인증가능기업 및 인센티브 제공 협력업체 발굴을 지원한다.

 

원마운트와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은 협력기업으로서 가족친화 인증기업 근로자에게 입장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출산·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가족친화 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본 협약을 통해 기업의 가족친화인증 지원방안과 새로운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참여 기관들과 함께 모색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