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 상반기 장애인가족 역량강화교육 ‘함께 자라는 우리가족’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가 관내 장애인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해 함께 자라는 우리 가족교육을 추진 중이다.

 

2019년 상반기 장애인가족 역량강화교육 함께 자라는 우리 가족은 시 장애인복지과 발달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센터에서 장애가 있는 청소년기 자녀 양육으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족의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의 해체 예방과 지역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교육은 시 홈페이지와 관내 초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장애인단체를 통해 홍보했으며, 지난 19장애청소년의 양육과 교육이라는 주제로 정동일 국립 한국경진학교 교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회차별 다른 주제의 강의가 총 4회 진행된다.

 

교육 관계자는 신체심리적으로 변화가 큰 시기의 장애 청소년을 양육하며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부모들에게 교육, 치료, 복지 분야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의를 통해 긍정적 양육방법을 익히고 자녀들과 원활한 소통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가정생활이 이뤄져 궁극적으로 지역사회통합의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장애인 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의 욕구에 충족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장애인복지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