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 발전의 중심, 창의 인재 양성, 시민과 함께하는 ‘제13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20, 미래농업을 선도해 나갈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제13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생 95명과 관계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선서, 과정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고양벤처농업대학은 약초반, 농업기술전문가반 2개 과정으로 3 20일부터 116일까지 운영된다. 신소득 작목인 약초 과정은 다양한 약초의 재배기술과 이론, 현장실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농업기술전문가반은 농업의 기초와 토양관리, 목별 교육과정으로 농업에 새롭게 입문하는 시민 누구나 농작물의 기초 이론과 배기술을 배울 수 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권지선 소장은 환영사에서 지금 시대는 농업인에게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벤처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벤처농업대학은 2007년부터 우리지역의 농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년 운영되고 있으며, 농업의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농업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상시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