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26일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일산서구 주민자치 고도화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주민자치의 흐름 및 주민참여 활성화에 대한 강의와 전국단위의 우수 주민자치를 공유하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대비 맞춤형 컨설팅을 위한 자리로, 일산서구 내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1부 강의는 오수길 교수가 주민자치에서 위원들이 나아갈 방향 및 역할, 지역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부 강의에는 이인숙 교수의 각 동별 특화사업에 대한 맞춤형 전문 컨설팅 강의를 실시해, 동 고유의 특색을 살린 주민자치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기존 강의와는 차별화된 고도화 교육을 진행됐다.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이번 주민자치 고도화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 활동 시 지역 자원을 연계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위원들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일산서구는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대비 및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도 교육과 벤치마킹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민관협치 시스템을 구축해 참여자치를 실현하고자 ‘2019년 민관협력 소통간담회를 개최해 현안 공유 및 지역발전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