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년 여성친화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고양형 여성친화도시 정착에 최선
기사수정

고양시는 328,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 30명의 여성친화서포터즈가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여성친화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여성친화서포터즈 단원의 성인지력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이해 교육 및 범죄예방환경디자인(CEPTED)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손동필 건축도시공간 연구소 연구위원의 초청강의(주제: 도범죄예방환경디자인교육)에서 셉데드의 도입배경 및 국내외 적용 사례 등을 알아보고 향후 셉테드와 지역활동 연계방안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

 

여성친화서포터즈는 지난 2014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정착을 위해 성인지모니터링, 성인지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 많은 고양 시민이 여성친화도시의 의미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명재성 복지여성국장은 올해는 고양시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앞둔 만큼 시민참여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발굴·추진해 고양형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