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설명회 개최 - -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들의 음식적 선택권 보장!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27일 시청 창의소통실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확산을 위해 음식점 영업주와 관계자 40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위생등급을 신청한 영업주가 우수등급을 지정받을 수 있도록 위생등급제 컨설팅에 대한 사전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20175월부터 시행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도는 식약처에서 음식점 위생 상태를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등급을 지정해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서 올해부터는 일반음식점 외 휴게음식점, 제과점까지 업종이 확대됐다.

또한,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 등급을 받고자 하는 영업주가 식약처에 매우우수(★★★), 우수(★★), 좋음() 위생등급을 신청하면 위생상태를 평가 85점 이상 업소에 지정하는 제도로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들의 음식점 선택권을 제공하는 제도다.

위생등급 평가를 받기 전 위생상태 확인 및 항목별 준비사항 등을 식약처의 현장실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2~3회에 걸쳐 사전준비(컨설팅)한 후 식약처 인증 우수업소에 선정되면 모범음식점과 동일한 지원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확대 시행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이 준비돼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