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9년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 2019년 1분기 덕양구 친절공무원 선정서 수여 - - 타인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방법 교육으로 공감 이끌어 내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9년 덕양구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20191분기 덕양구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환경녹지과 우동환 주무관, 흥도동 행정복지센터 김재령 주무관에게 친절공무원 선정서를 수여했다.

 


우동환 주무관은 재활용 업무 담당자로서 격무에도 불구하고 항상 성실한 자세로 업무에 임했으며, 김재령 주무관은 복지업무 담당자로서 주민과의 긴밀한 유대 관계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수급가정의 사정에 맞는 적절한 지원과 친절한 응대로 이번 친절 공무원에 선정됐다.

 

친절공무원 선정서 수여가 끝난 후, 한국CS아카데미 부원장인 최현정 강사의 마음을 채우는 감성 응대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은 타인 인정 및 긍정적인 표현기법 등 진정성 있는 응대 방안을 제시하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경청기법 등 자신의 경험을 통해 체득한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토대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아울러,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의 친절교육을 계획해 구민들에게 품격 있고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