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각 구청 중심 지적측량성과 관리방안 간담회 개최 - 경계분쟁 해소로 시민 재산권 보호… 시민행복도시 구현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1일 일관성 있는 지적측량성과를 통해 경계분쟁 등을 해소함으로써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고자 각 구청 중심 지적측량성과 관리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 토지정보과장, 각 구청 지적관리 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별 지역선정, 조사방법 및 등록방안 등에 대한 의견 교환으로 진행됐다.

 

현재 지적측량성과의 결정은 지적기준점 성과 결정지역 현형성과 결정지역 지적 불부합 지역 미 측량지역 등 여러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고 각 지역별, 측량자별 성과결정 방법이 일부 차이가 있어 지적측량성과의 표준화를 통해 경계를 명확히 결정할 수 있는 측량성과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각 구청에서는 현재 여건을 고려해 향후 지적측량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는 동일성과 지역(표준구역)의 분류를 정확히 하고, 각 지역별 성과결정 방법들에 대한 명확한 조사를 통해 각 구청 중심 지적측량성과 관리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최충락 토지정보과장은 지적측량성과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정확한 측량성과 제공으로 경계분쟁이 해소됨과 동시에 시민의 재산권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이는 지적행정의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