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엽2동, 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과 ‘클린빨래방” 업무협약 체결 - 찾아가는 이동 빨래차 지원으로 이불빨래 걱정 끝~!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2동은 지난 9일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에서 협의체 위원 및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빨래방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클린빨래방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무료세탁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양시 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빨래차량 운영 및 세탁·건조서비스 제공, 주엽2동 협의체의 세탁물 수거 및 전달 봉사를 통한 찾아가는 서비스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장애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세탁물 전달뿐만이 아니라 대상 가구의 안부와 복지욕구를 확인하고, 스스로 위생 관리를 하기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무거운 이불빨래들을 세탁하여 전달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불빨래 서비스 제공에 예약된 한 어르신은 겨우내 쌓인 무거운 이불빨래를 세탁해 기분 좋은 봄을 맞이하게 됐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유선준 주엽2동장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하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지원으로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