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화요 나눔장터 ‘알바대장’ 성황리 개최 - - 찾아가는 마음나눔 복지상담소 운영,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 등 이웃사랑 …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지난
9일 행정복지센터 옆 가와지 대화광장에서 유관단체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동 화요 나눔장터 알바대장성황리에 개최했다.

 


알뜰살뜰 바꿔쓰는 대화동 나눔장터의 줄임말인 대화동 알바대장은 중고 생활용품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다른 사람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서로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다.



알바대장은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직능단체 회원들이 주축이 돼 운영되며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대화동 행정복지센터 옆 가와지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대화동 맞춤형복지팀과 복지일촌협의체가 진행하는 마음나눔 복지상담소운영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사랑의 김장김치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지역 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운영한 마음나눔 복지상담소를 통해 나눔장터에 참여한 많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그동안 궁금했던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동시에 이뤄졌다.

 

특히 많은 어르신들은 기초연금, 장기요양보험 등 노인복지서비스에 대해 질문을 하시면서 딱히 이런 것들을 물으러 행정복지센터에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나와서 상담해 주니 속이 참 시원하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김치행사는 직접 열무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고 판매 수익금은 기부하는 행사로 알바대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병걸 주민자치위원장은 나눔장터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대화동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 실천과 기부행사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