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 - - 공모사업 3건 선정으로 3억5천만 원 확보…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활…
기사수정

고양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2019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공모해 35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산업의 육성을 위해 숙박, 쇼핑, 공연관람 등 관련 시설과의 연계 및 집적화의 필요성을 인식해 지난해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을 추진해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3개 지구를 선정했다.

 

또한 국제회의의 경쟁력 강화 및 산업발전 유도를 위해 올해 초 ‘2019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고양시는 사업수행 기관인 고양컨벤션뷰로와 함께 국비확보를 위한 공모에 총 5개 사업계획을 제출했으며, 이 중 3개 사업(‘고양시 MICE 기업육성 및 인력양성’, ‘국제회의복합지구 브랜드 개발’, ‘비즈니스-관광패키지 상품개발’)이 선정돼 총 35천만 원을 교부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선정된 고양시의 사업이 향후 지속적인 정부 지원 및 국제 회의산업 육성을 위한 모범사례가 되도록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며,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를 경쟁력 있는 국제 도시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