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의 장 마련 - ‘고양시 단독주택 안심관리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기사수정

고양시가 마련한 고양시 단독주택 안심관리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43일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에서 수정가결한 내용으로 411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시는 조례 제정을 통해 공동주택관리법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과 달리 관리주체가 없는 단독주택 등 밀집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를 조성하고 고양시민의 주거환경 복지를 향상하고자 한다.

이 조례안은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주요활동으로는 재활용품 분리수거 점검 및 상습 쓰레기 무단 투기장소 순찰, 도로 파손 및 가로등(보안등)불량 점검 및 순찰, 빈집 및 방치된 공사장 등에서의 청소년 출입 점검, 반려동물 목줄착용, 배변처리 등에 대한 지도, 경로당 등 거점을 활용한 택배 등 수취보관 등의 활동을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안심관리구역 및 안심관리인을 선정해 안심관리구역 내 주거환경 개선, 주민 편익증진 및 안전을 위한 활용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