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도서관, ‘메이커 & 북패밀리 페스티벌’ 성료
기사수정



고양시 도서관센터가 지난 18일 대화도서관에서 메이커 & 북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중심으로 특별 행사와 실내와 실외 행사로 준비됐다. 특별 행사로는 3D프린터로 만든 아이언맨과 기념촬영 3D프린터로 만든 도구로 비눗방울 날리기 4차산업혁명·메이커스페이스·웹툰 관련 북큐레이션, 실내 행사로는 3D프린터 메이커체험 3D펜 체험 드론 가상 비행체험 드론 자율 주행경진대회가 구성됐고, 실외 행사로는 가상현실(VR) 가족 체험(스노우보드 및 가상 낚시) 증강현실(AR)체험(머지큐브, 증강현실 티셔츠) 동물 폼폼 메이커체험 가족 웹툰 체험 3D체퍼즐 체험 가죽 메이커 체험 압화 책갈피 체험 페이스 페인팅 체험 등이 지역 내 주민들의 발걸음을 모이게 했다.

 


특히, 3D프린터로 만든 아이어맨 수트를 입은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기념촬영은 아이들의 눈길과 발길을 잡았고, 대화도서관의 자랑인 웹툰스토리창작실의 상주 작가들,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 등 6명이 웹툰 태블릿을 통한 가족 웹툰 체험을 주도하며, 웹툰 작가들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유경옥 도서관센터 소장은 대화도서관은 메이커스페이스라는 창의공간이 얼마 전에 개소해 지역주민들에게 생소한 메이커문화를 알리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이번 메이커 & 북패밀리 페스티벌을 통해 알릴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대화도서관에서는 지난해 청사 내에 웹툰 스토리창작실 메이커스페이스 창의캠프 등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며, 향후 지역사회의 지식·문화 허브를 넘어 시민의 소확행창업생태계 활성화에도 공헌하는 인재의 산실’, ‘지혜의 산실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