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소년자치위원회 운영지원, 찾아가는 마을거점회의 등 지역공동체 회복과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실험들을 이어가고 있는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회의 등을 통해 마을계획을 세우고, 주민 스스로가 원하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 자치기구인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위하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별위원회는 동 직능단체 회의와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등을 통해 주민자치회 전환 필요성을 홍보하여 다수 주민들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고,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마을총회 개최를 준비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민들이 스스로의 욕구를 민주적 의사결정으로 실현해 나가는 아름다운 모습들이 그려져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하는 차정학 주민자치위원장의 표정에서 결연한 의지가 엿보여 앞으로의 식사동 자치실험 결과가 사뭇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는 주민자치회 확대를 담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을 현재 회기 중인 제232회 고양시 의회 정례회의에 상정해 통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으로, 개정과 동시에 주민자치회 전환 공모를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