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강화축제음식의 주인공으로 등장 ! - - 고려 중종때부터 내려오는 강화젓국갈비! 전국 슬로우푸드 대상수상으로 …
기사수정


강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은용)는 3월22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강화의 전통과 맛을 계승하고 대중적인 매뉴얼을 갖춘 강화명품젓국조리법을 보급하고 축제음식으로의 정착을 위한 조리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최고의 관광지를 자랑하는 강화군에서 강화군 특색음식 부재로 인한 많은 고심을 하던 중 역사와 맛, 스토리가 공존하는 완벽한 스로우푸드로의 젓국갈비를 축제음식으로 보급하고자 야심차게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젓국갈비는 전골음식으로서 보급성이 떨어지는 이유로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안승춘 요리연구가로부터 젓국갈비국밥, 젓국갈비뚝배기 등 젓국갈비축제음식으로 계량법 및 원가계산, 젓국갈비의 유례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4월 20일부터 추진되는 진달래축제를 필두로 하여 새우젓축제, 개천대제, 약쑥축제 등 크고작은 강화의 축제에 음식의 메인메뉴로의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강화군은 우리군 특색음식 대중화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줄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팀 032-930-4122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