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16,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확대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주민자치회는 기존 심의 자문기구 기능에 그쳤던 주민자치위원회에 주민참여 기능을 보다 강화한, 각 동의 주민자치 대표기구라고 할 수 있다.

 

고양시는 이러한 주민자치회의 확대 실시를 위하여 지난 7월 고양시 주민자치회 설치 운영 및 시범실시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확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도 하였다.

 

주민자치위원 및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확대를 돕기 위한 행사다. 주민자치위원과 관계 공무원의 이해를 돕고, 고양시의 주민자치회 확대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더불어 주민자치회 기초 교육과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의 동 확대 계획 안내도 덧붙였다.

 

주민자치회 기초교육은 주민자치회, 마을 민주주의의 출발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주민자치회로의 전환 필요성과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성공회대 유창복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고양시 관계자는 20167월부터 창릉동 풍산동 등 2개동에서 시범실시 중인 주민자치회를 올해 말 3개동 이상 확대하여 실시할 것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