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예산 증액 요구
기사수정

고양시는 2020년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예산을 증액 편성해 고양시의회에 제출했다.

 


고양시 생활체육대회는 타 시군에 비해 종목별 단체 참여도가 높으나, 총 예산규모 및 종목당 지원비용이 현저히 적어 수준 높은 생활체육대회를 치르는데 한계가 있었다.



또한, 시장기 및 의장기 체육대회의 경우 2년간 예산이 종목당 400만 원으로 동결되어 참가자가 많은 것에 비해 트로피 구입, 상장 책자 인쇄, 선수 및 임원 식대 등 대회에 필요한 비용이 체육대회를 치르기에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고양시는 2020년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및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 출전할 선수를 전국 및 관내 대회에서 입상한 우수한 선수로 선발하기 위해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예산을 종목당 200만 원씩 인상된 600만 원으로 편성해 고양시의회에 제출했다.

 

, 시장기 생활체육대회는 33개 종목에서 37개 종목으로 4개 종목이 증가, 의장기 생활체육대회는 18개 종목에서 19개 종목으로 1개 종목이 늘어났다.

 

시 관계자는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금이 늘어나면 앞으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