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제천시 남현동과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체결
기사수정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제천시 남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220일 남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도덕신 대화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종학 대화동장, 이태호 남현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김명자 남현동장 등 대표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상호교류와 우호협력에 뜻을 모았다.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방자치 시대의 동반자로서 상호존중과 교류협력으로 지역발전과 주민 만족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날은 내년 127일까지 제천시내 및 의림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천시 대표 축제 겨울왕국제천 페스티벌 2020’이 개최됐다.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겨울왕국제천 페스티벌 2020’을 함께 관람하여 자매결연의 의미를 더했다.

 

이태호 남현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인구 100만 고양시의 대화동과 형제의 인연을 맺고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생발전 다짐을 하게 되어 기쁘다""남현동 주민자치위원회도 내년에 개최될 고양국제꽃박람회에 꼭 참석하여 우호증진을 다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에 도덕신 대화동주민자치위원장은 "고양시는 이미 2016년에 제천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상호 협력 관계에 있는 형제도시"라며 "남현동과 대화동은 지리적 여건과 유구한 역사문화를 간직한 점 등 유사한 점이 많아 생산적인 교류활동을 이어간다면 지역사회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