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창릉동 제1회 주민총회 개최 - 주민들이 투표로 사업 순위 결정…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 위해 노력
기사수정

고양시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 고양 동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창릉동 주민 스스로 마을의 자치계획을 공유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총회는 주민들이 제시한 총 200여 건의 의견 가운데 12개의 의제를 사전에 선정했다. 이후 12개조로 이루어진 분임 토의를 거쳐 4개의 주요 의제를 선정,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절차로 진행했다.

 


열성적인 토론이 진행된 가운데 주민들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된 사업 우선순위는 동산동 고가도로 철거 및 유턴 차로 설치로 극심한 교통 체증 해소 고양 밥 할머니 역사문화 공간 조성 동산동 주민 상가 복합지역 공영 주차장 조성으로 상권 활성화 주말 스타필드 진출입 차량으로 인한 심각한 교통 체증 해소 순으로 결정되었다.

 

전성원 주민자치회장은,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주민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이번 총회를 통해 우선순위로 선정된 의제를 마을자치계획안으로 작성하여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