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일산차병원, 취약계층 건강증진 위해 협력 - 일산차병원, 취약계층 건강검진 무료 지원키로 해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산차병원이 나섰다.

 


일산동구 마두동에 위치하고 있는 일산차병원은 오는 12일 개원 기념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30명에게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20여종)를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건강검진 지원은 이달 초 대상자 선정을 시작으로 오는 831일까지 3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일산동구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등을 중심으로 한 건강검진 대상자 선정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강중구 원장은 이번 무료건강검진 지원사업이 의료사각지대 대상자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이 있는 곳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취약계층은 경제적 부담 때문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치료받는 기회가 부족한 실정이다. 비용 부담이 큰 종합건강검진을 전액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일산차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이 개별적으로 접근하기 힘든 의료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2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