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 성료 - 「약쑥은 역시 강화약쑥!」
기사수정


강화군(군수 유천호)에서 지난 6.9-10(2일간) 아르미애월드에서 열린 『제4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가 많은 관람객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 되었다.


강화군은 이번 축제에서 약효가 뛰어난 약쑥을 소개하고 약쑥의 숨겨진 효능과 건강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화약쑥을「약쑥은 역시 건강약쑥!」이라고 인식시키데 중점을 두었다.


일찍이 “세종실록지리지” “동국여지승람” 등의 고서(古書) 에서 알려진 약초인 사자발 약쑥을 테마로 개최된 이번 축제에는 31개의 단체가 모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하고 우리 생활속에 친숙하게 쓰이는 강화약쑥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소개되었는데,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과 더불어 T-broad 약쑥축제 공개방송이 진행되었고 19개 약쑥가공업체가 참여한 판매장터가 꾸며졌으며, 체험마당에는 약쑥움집좌훈,한방체질진단, 약쑥베기, 약쑥마사지, 약쑥천연염색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더불어 약쑥먹거리장터에서는 10여가지의 약쑥요리를 선보였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 그림잔치, 청소년백일장과 농특산물 인증샷, 약쑥축제 슬로건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고유진 강화약쑥축제추진위원장은 “강화약쑥 가공의 확대와 약쑥농가의 소득 증가로 인해 강화약쑥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 고 소감을 피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