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청소년 대상 비대면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성황리 종료! - ‘ 스마트한 방역 생활 ’주제로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 제공, 참여 학생들 …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지난 1127(), 고양시 청소년 대상‘2020고양 스마트시티 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시상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난 9월 부터 참가 동아리 모집, 발대식 개최, 과물 온라인 제출 및 시상식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동아리 학생들은 약 3개월 간스마트한 방역생활 주제로 제작 도구 등이 포함된메이커 박스를 제공받아 아이디어를 내고 창작물을 제작하였으며, 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개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워크스루 방역부스를 만든 풍동중학교 동아리(I 카레 U)가 선정었으며, 다음으로 화수중학교 동아리(화수중 하이케이크), 도래울중학교(도래울 발명동아리)가 각 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도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진흥원장은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이었지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여해 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하며 대한민국을 스마트 시티로 만드는데 앞으로 큰 기둥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비대면으로 수상식에 참가한 학생들은본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내고 창작물을 만드는 과정 모두 재미있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이런 행사가 다시 개최되면 꼭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먼서 모두 행사 참여 만족감을 나타냈다.

진흥원은 지난 1학기에는 학생들이 코로나 환경 속에서도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고양형 비대면 진로 수업 패키지콘텐츠를 개발제공하였으며, 2019년에는 진로탐색 활동협력 분야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