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 보건소(소장 조재형)는 양촌읍 양곡휴먼시아 1단지2단지, 양촌휴먼시아 원님마을, 고촌읍 현대힐스테이트 1단지, 수기마을힐스테이트 2단지 총 5개 단지를 금연아파트로 인증했다.


 


김포시보건소는 이번 인증과 관련해 지난 717일 간담회를 개최했고, 금연아파트 현판과 금연구역 표찰현수막금연조끼 등을 제공했다.


 


금연아파트는 공동주택 내의 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 건강을 보호하고 청정하고 쾌적한 금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20092개 단지, 20113개 단지 총 5개 단지 아파트를 인증한 바 있다.


 


금연아파트는 전체 입주세대 60% 이상의 찬성 동의와 자율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한달간의 시범 활동을 거쳐 확정된다. 아파트 내 주민공동생활공간인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계단, 어린이놀이터 등을 금연구역으로 지정된다.


 


지정된 금연아파트는 자율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담배꽁초 줍기, 홍보캠페인 활동과 방송안내, 흡연자 금연 권유 등 금연아파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파트 내에서의 흡연을 규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아파트 금연 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아파트 운영에 여러 어려움들이 많았으나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10개 금연아파트가 인증됐고, 이는 시민들의 간접 흡연 예방에 대한 주민 욕구가 높은 만큼 금연아파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