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강연 ‘슬기로운 쓰레기 생활’ 개최 -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홍수열 저자와의 만남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독서아카데미(한국출판문화진흥원 주관) 시즌 2를 마치며, 오는 824() 오후 7, 환경 주제 강연 순환경제 시대를 위한 슬기로운 쓰레기 생활을 개최한다.

 

강연은 환경 분야 스테디셀러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이자, 쓰레기 박사로 불리는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이 맡는다. 홍수열 소장은 서울대학교에서 동양사학을 전공한 후 환경대학원에 진학, 환경정책과 폐기물 등에 관해 폭넓게 연구했다. 2014년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를 세웠으며 대중 교육을 위해 서울환경운동연합과 유튜브 채널 도와줘요 쓰레기 박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순환경제의 개념, 쓰레기의 처리방법,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 환경 관련 지식 전달과 더불어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방안도 소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의 수강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8075-9040)로 하면 된다.

 

한편, 아람누리도서관은 올해 초 도서관 2, 3층 로비를 환경자료관으로 꾸며, 환경 관련 국내외 단행본, 연속간행물, 영상자료 등을 한 곳에서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시민들에게 기후위기,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자료뿐만 아니라 관련 이벤트, 교육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