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아람미술관과 전시 연계 프로그램 운영 - 강연 「팝아트와 로즈 와일리」 수강 후 큐레이터 전시투어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826일 목요일 오후 3, 아람미술관 로즈 와일리 전시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도서관에서 예술가는 인간을 어떻게 이해해왔는가의 저자인 채효영 미술사학자의 강연 팝아트와 로즈 와일리를 수강한 후 미술관으로 이동, 큐레이터와 함께 로즈 와일리 을 관람하게 된다.

로즈 와일리 76세에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 중 한명으로 선정되며 주목받은 후, 현재 86세의 나이에 현대 미술계 거장으로 우뚝 선 로즈 와일리의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전시이다. 지난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전시를 마치고 고양에 왔으며, 926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아람누리도서관 예술자료실에서는 로즈 와일리 과 관련하여 로즈 와일리’, ‘팝 아트를 키워드로 다양한 국내외 도서들을 선정하여 전시하고 있다. 예술자료실에서는 이번 전시뿐만 아니라 아람미술관 전시 주제를 반영한 북큐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이 예술을 좀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824()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 전시 관람은 강연 신청자 가운데 선착순 15(희망자)만 가능하다. 관련 추가 문의는 전화(031-8075-904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