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엽2동, 뽀송뽀송 여름나기‘찾아가는 클린 빨래방’서비스 실시 - 안부 확인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꾸려나갈 것
기사수정

고양시 주엽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교원)는 지난 819, 저소득층 지원 사업찾아가는 클린 빨래방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클린 빨래방서비스는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매월1회 정기적으로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세탁지원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가정 내 고립 등으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노인 및 중증장애인 세대 등의 안부를 꾸준히 확인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꾸려나가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한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세탁이 힘든 이불 빨래 때문에 마음 한 구석이 불편했는데 큰 걱정을 덜었다, “뽀송뽀송 하게 세탁된 이불을 보니 마음마저 깨끗하고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교원 주엽2동장은 찾아가는 클린 빨래방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청결한 생활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주는 유익한 사업이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