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추가모집 - 노후주택 에너지성능 개선비 50% 지원 ‘9월 10일까지 접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노후주택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시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2021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대상자를 내달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사용승인을 받은 후 2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가구주택,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 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이 복합된 연면적 660이하 건축물의 주거 부분(, 주택법에 따른 사업계획승인 대상 제외)이다.

 

지원 범위는 주택 에너지 성능개선을 위한 창호 단열재 조명(LED) 등 수선을 위한 총 순공사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 건축물 소유자는 내달 10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해 시청 녹색도시담당관 녹색건축팀(고양시 덕양구 마상로 126번길 91, 원당줌시티 403)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지원 신청한 주택은 건물 노후도, 주택 규모, 사업비 등을 고려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녹색건축물 조성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9월말 경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올해 사업 대상으로 16개 주택을 선정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안에 머무는 생활이 늘어난 만큼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거주환경을 위한 이번 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