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성과 공유회 실시 - 올해 고양시 청년 정책 진단·성과 점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소통하는 거버넌스 기구로,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한다.

 

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올해 2월 위촉식을 마치고 3월부터 11월까지 일자리, 교육, 예술, 공간이동권, 홀로서기 등 5개 분과별 회의를 통해 고양시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청년정책을 제안해왔다.

 

올해 분과별 회의를 통해 제안된 16건에 대해 주요 제안내용은 현직자 멘토링을 포함한 직업아카데미 학교 미혼모() 임시쉼터 마련 청년또래상담사 양성사업 사회서비스 청년종사자 처우개선 1인가구 청년 긴급생계자금 지원 청년 공간 활성화 방안 등이 있었다. 이중 일부는 유사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일부는 내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화정동 958번지에 2024년 준공 예정인 고양 내일꿈 제작소를 청년센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있으며, 일산동 655번지에 내년 준공 예정인 복합문화 예술창작소에도 청년공간을 마련해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 및 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