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대화도서관, 미디어 창작실 개소 - 1인 미디어 영상제작․송출 가능한 스튜디오 조성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가 오는 1214일부터 대화도서관에 1인 미디어 영상제작 및 송출이 가능한 미디어창작공간을 운영한다.

 

도서관 2층 일부(24.59m2)를 리모델링한 미디어창작공간은 문화체육관광부 2021년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조성된 공간이다.

 

대화도서관은 이 공간을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제품 촬영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송출이 가능한 장비 시설을 갖춘 스튜디오로 꾸몄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미디어 콘텐츠 관련 교육프로그램 및 장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창작공간을 마련했다. 메이커스페이스와 미디어창작공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창작 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창출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제작, 장비 활용 교육 및 공간 대관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031-8075-9139)에서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