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교육기부 멘토링동아리 범블비, 2021 고양시 자원봉사대축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표창 수상 - ‘2021 이그나이트 in 고양’에서 소외계층 대상 멘토링 자원봉사 사례 ‘꿀…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교육기부멘토링동아리 범블비(이하 범블비)가 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통해 ‘2021 고양시 자원봉사대축제에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표창을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고양시 자원봉사대축제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며 지난 10월에 개최한 ‘2021 이그나이트 in 고양의 분야 별 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통해 수상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고 자원봉사 스토리 발표 등이 운영된다.

 

범블비는 지난 2020년부터 방과후 돌봄사각지대 청소년 대상 국어, 영어, 수학 등 학습 멘토링을 2년간 펼쳤으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습멘토링과 더불어 무드등만들기와 민속놀이 체험 등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문화체험 활동도 비대면을 포함하여 적극 운영한 바 있다.

 

범블비 부대표로 ‘2021 이그나이트 in 고양에 참여한 신동윤 청소년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학습 격차가 커진 소외된 멘티 청소년에게 자신의 멘토링 봉사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덕양구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12월 중 2022년 교육기부멘토링동아리 신규 단원을 모집하여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멘토링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s), 995-4202(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