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막걸리 원료곡 계약재배단지 현장평가 및 세미나
기사수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막걸리 원료곡 계약재배에 의한 농가 소득의 안정적 증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가공용 기능성벼(보람찬벼)를 재배와 관련 지난 93일 현장평가 및 세미나를 가졌다.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막걸리 원료곡 계약재배 생산단지 조성이라는 이번 연구 사업은 4240농가가 지난 326일 가평의 ()우리술과 300, 45천여만 원에 계약재배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금쌀연구회는 고품질의 우수한 쌀 생산을 ()우리술에서는 안정적 소비를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계약주최인 김포금쌀연구회(회장 오진용) 회원과 ()우리술 직원 80여명이 모여 포장을 둘러보고, 김포농업인들의 흘린 땀에 대한 과정과 결과를 보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용섭 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FTA, 장마, 태풍 등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 가공미라는 새로운 소득 작물을 재배하여 농가소득을 창출하려는 쌀연구회원들의 노력에 대한 감사와 함께 고품질 김포쌀을 안정적으로 소비하는 ()우리술에도 고마움을 표했다.


 


고촌읍 향산리에서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 단지대표인 기원종 회장은 그간의 추진현황현재생육상태 등을 발표하며 현재까지의 작황이 좋아 앞으로 기상여건만 좋다면 풍년 농사가 될 것이며, 농가소득증대에 이바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