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이재혁) 세무과는 공직 사회 내 올바른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세무과 자율적 청렴 시책을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세무과는 시 승격 30주년, 특례시 원년을 기해 청렴·공정에 대한 시민의 요구가 증가하고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됨에 따라 4, 청렴한 세정 운영을 위한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4월부터 9월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공직사회 내 청렴인식을 확장하기 위해 직원 간 청렴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청렴·반부패 관련 활동을 운영한다. 내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전 직원 교육을 통한 청렴마인드 제고, 매월 청렴다짐 문구 공유, 청렴 독서 실천 등 직원 스스로 청렴에 대한 생각과 의지를 다지고 동기부여 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일산서구 세무과 관계자는 청렴에 대한 인식이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형태로 전환되어야 공직사회 내에 청렴도가 제고된다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청렴의지와 활동내역을 전달해 세정 운영의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공정한 고양특례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밑바탕이 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