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보 “야외활동시 진드기 물림 주의하세요”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야외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다. 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는 초기에 원인 불명의 발열, 피로, 식욕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 주로 소화기계 증상이 나타난다. 혈소판과 백혈구의 감소가 심하면 출혈이 멈추지 않고 신장 기능과 다발성 장기 기능의 부전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감염병이다.

 

SFTS을 예방하려면 야외 활동 시 긴 옷 착용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않기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농작업 및 야산들판에서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노출된 피부에 진드기 기피제를 뿌리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 후에는 입었던 옷을 반드시 세탁하고 물린 곳이 없는지 살핀 뒤 샤워를 하고, 진드기에 물리면 진드기를 손으로 터트리거나 떼지 말고 즉시 인근 병원에 방문해 제거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작업이나 야외활동시에는 긴팔, 긴 바지, 장화 등을 착용해 진드기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한다“SFTS는 예방백신이 없기 때문에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