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1015()부터 1119()까지 5주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간진로 체험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월간진로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에게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전문 직업인과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 수립을 위한 새로운 정보 습득과 직업 관련 체험활동, 질의응답 시간 등 자신의 진로를 자기 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직업인 이미지컨설턴트 퍼스널컬러(색채 전문가) 팻푸드 스타일리스트(반려동물 식품) 파티시에(제과 제빵사) 플라워 디렉터(꽃의 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직업) 등 이름도 생소한 이색 직업 전문가 4명을 직접 초빙하여 2시간 동안 이론과 실습을 겸한 직업 체험을 진행한다.

 

특히 이미지컨설턴트 퍼스널 컬러는 진단키트를 통한 퍼스널 컬러 진단과 함께 자신의 톤에 맞는 계절별 메이크업, 옷 코디, 퍼스널 향수 찾기 체험 등 전문가의 컨설팅으로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월간진로 체험활동은 10~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 별 20명씩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이미지컨설턴트, 팻푸드 927일부터 30일까지, 파티시에, 플라워디렉터 1025일부터 1029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QR코드로 접속하여 네이버폼으로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위해 월간진로 체험활동을 진행했는데 이런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2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