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근로권익교육 실시로 학교밖청소년의 권익신장 도모 - 근로권익교육을 통한 학교밖청소년의 권익과 기초소양 함양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고양시 꿈드림)은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기초소양교육-근로권익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알바몬과 연계한 이번 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 보호를 통한 자립 준비를 돕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기초소양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에는 청소년 근로 알바 기준 교육 알바 노하우 전수 노무사와 함께하는 Q&A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앞서 진행된 기초소양교육은 새내기 선거 유권자 교육, 자살예방·생명존중 교육이 있으며, 향후 인권(권리아동학대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디지털 성범죄 예방&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삶을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유익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근로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상식과 권리를 알고, 문제 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여러 사항을 노무사와의 Q&A 시간을 통해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센터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031-995-4277)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2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